교촌에프앤비, 경희사이버대 다문화 성인학습자에 장학금 후원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8일 서울 회기동에 위치한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 이주배경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교촌 ‘이주배경 지원사업’을 통해 기탁된 장학금 2000만 원 가운데 1000만 원을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재학 중인 이주배경 성인학습자에게 전달하는 자리로, 산학 협력을 통한 상생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학금 수혜 대상은 2025학년도 2학기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재학 중인 이주배경 성인학습자(귀화자, 결혼이민자, 외국인 근로자 등) 중 정규학기 1학기 이상을 이수하고 소정의 성적 기준을 충족한 20명의 장학생이다.
아울러 잔여 장학금 1000만 원은 올해 1학기에 선발되는 장학생 20명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김치살사’, 국제식음료품평회서 2스타 수상
동원홈푸드의 ‘비비드키친 김치살사’가 2026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2스타’를 수상했다.
비비드키친 김치살사는 첫인상, 외관, 향, 맛, 식감으로 이뤄진 5가지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잘게 썬 김치와 토마토가 그대로 들어있어 식감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해당 제품은 최근 미국 주류 유통 채널인 ‘샘스클럽’에 입점해 하와이 2개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향후 미국 전역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비비드키친의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도 블라인드 테스트 과정에서 맛을 인정받아 국제 우수 미각상 1스타를 수상했다.
윤홍근 BBQ 회장, 조선대학교에 발전기금 10억원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7일 오후 조선대학교 본관 ‘청출어룸’에서 발전기금 전달식을 열고, 미래 인재 육성과 대학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발전기금 10억 원을 전달했다.
조선대학교는 지난 1946년 광주·전남 지역을 중심으로 약 7만 2000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설립된 국내 최초 민립 대학으로, 이번 발전기금 기부는 민립 대학의 설립 정신을 계승하고 교육을 통한 사회 환원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식에는 윤홍근 회장, 윤경주 부회장, 박지만 사장 등 제너시스BBQ 그룹의 주요 임원진이 참석했으며, 조선대학교 측에서는 김이수 이사장과 김춘성 총장 등 주요 보직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발전기금은 조선대학교의 교육·연구 인프라 확충과 교육환경 개선을 비롯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후학 양성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매일유업 임직원, 독거노인 ‘우유안부’ 배달 봉사 진행
매일유업이 새해를 맞아 임직원 우유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매일유업 임직원들은 지난 14일 새벽 3시, 서울 종로구 일대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일일 우유배달원으로 나섰다. 이들은 약 140가구에 직접 우유를 배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메디웰 제품 ▲핫팩 ▲편지 등을 담은 선물을 함께 전달했다.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지난 2003년 옥수중앙교회에서 저소득층 독거노인 100가구에 우유 배달을 시작한 일을 계기로, 2015년 호용한 목사 대표로 사단법인을 설립 후 기업들 및 개인 후원을 통해 확장한 공익사업이다.
현재 우유안부 후원을 받는 가구는 지난달 기준 전국 6230가구로 확대되었으며, 어르신 1가구당 연간 총 365개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배달되고 있다.
오뚜기, 인천공항 T2 ‘라면 라이브러리’에 대표 라면 14종 공급
오뚜기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 내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동편 좌측 라운지 리뉴얼 오픈에 맞춰, 라운지 내 새롭게 조성된 ‘라면 라이브러리’에 자사 대표 라면을 공급한다.
라면 라이브러리는 이번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라운지 리뉴얼과 함께 처음 도입된 공간으로, 봉지면을 즉석 조리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라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오뚜기는 해당 공간에 자사 대표 라면 14종(진라면 외)을 공급한다. 이용객은 라면 메뉴 중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 즉석 조리 기기로 라면을 조리해 라운지 내에서 즐길 수 있다.
라면 라이브러리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253번 탑승구 맞은편 4층에 위치한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동편 좌측 라운지 내에 조성됐다.
(CNB뉴스=이주형 기자)
|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