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화장품 산업 실무형 최고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운영한 ‘코스메틱 CTO(Chief Technology Office) 최고전문교육과정’ 제1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스메틱 CTO 최고전문교육과정은 화장품 R&D 기획 및 예산 수립, 제형 안정화 기술, 기능성 효능 평가, 특수제형 및 조향 기술 등 화장품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고급 전문 교육과정이다. 본 과정은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목표로, 이진태·김세기·권용진 경성대 화장품학과 교수진을 중심으로 산업 종사자와 연구·교육 분야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이번 제1기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료자는 ▲김규훈(㈜스킨헬스코스메틱) ▲정수복(㈜토아스) ▲윤지혜(㈜플로우코스메틱) ▲김다빈(㈜솔트조이) ▲손세모(㈜부경LFT) ▲김인재(해밀한의원 원외탕전실) ▲이진석(아넥스) ▲박지민(신라대) 총 8명이다.
본 과정의 주임강사를 맡은 이진태 교수는 “코스메틱 CTO 과정은 단순한 이론 전달이 아니라, 화장품 산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연구 기획과 기술 판단 역량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둔 과정”이라며 “제1기 수료생들이 각자의 현장에서 기술과 경영을 아우르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성대 화장품학과는 제1기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현재 ‘코스메틱 CTO 최고전문교육과정’ 제2기 교육생을 모집 예정(2026.2월 중순)이며,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추후 경성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