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영기자 |
2026.01.22 10:45:09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콘텐츠산업 분야 지원사업 심사의 객관성·공정성·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콘텐츠산업 분야 심사위원풀(후보자)’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콘텐츠·영상·게임·웹툰 등 문화산업 전 분야에 대한 전문가 후보군을 확대하고, 심사위원 후보자에 대한 사전 검증 및 체계적 관리를 통해 신뢰도 높은 심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원 자격은 ▲콘텐츠·영상·게임·문화산업 분야에서 7년 이상 종사하거나 활동한 자 ▲관련 분야 학사학위 이상 취득 후 4년 이상 경력자 등이며, 진흥원이 동등한 자격을 갖췄다고 인정하는 경우도 포함된다. 전국 단위 공개모집으로 진행되는 만큼, 해당 분야 전문성을 갖춘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심사위원풀(후보자)은 내달 중 구성위원회 검증을 거쳐 심사·자문위원으로 활용되며, 2년의 임기 동안 진흥원 콘텐츠산업본부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및 지원금액 심의·의결, 기타 지원사업 심사 관련 사항 등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내달 4일 오후 6시까지이며, 진흥원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콘텐츠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부 진흥원장은 “콘텐츠산업 지원사업의 성패는 결국 현장을 이해하는 전문 심사에서 출발한다”며 “이번 심사위원풀(후보자) 공개모집을 통해 콘텐츠산업 전 분야에서 실무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를 폭넓게 확보하고 더욱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