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그룹이 배우 이민호를 중국 전역 모델로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민호는 드라마 ‘꽃보다 남자’, ‘상속자들’, ‘푸른 바다의 전설’ 등 다수의 히트작에 출연한 배우로, 지난해에는 ‘제16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배우로서의 위상을 다져왔다.
특히 그는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기가 두드러진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드라마 ‘상속자들’은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요우쿠(优酷)에서 약 1억 6000만 뷰를 기록했으며, ‘꽃보다 남자’, ‘더킹’ 등 대표작을 통해 중국 현지 설문조사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 배우’로 꼽힌 바 있다.
BBQ는 이 같은 이미지가 중국 시장에서 회사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K-푸드 대표 브랜드’의 방향성과 부합해 이민호를 글로벌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
이번 모델 기용을 계기로 BBQ는 레드노트(샤오홍슈, 小红书), 웨이보(微博), 틱톡(도우인, 抖音), 따종디엔핑(大众点评) 등 중국 주요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이민호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BBQ는 이민호 배우 모델과 함께 중국 내 온라인 채널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며 프리미엄 K-푸드 경험을 확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