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아름다운가게에 2억 6000만원 상당 물품 기부
홈앤쇼핑이 재사용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며 아름다운가게에 2억 6000만원 상당 직매입 상품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물품 전달식은 지난 28일 새롭게 문을 연 아름다운가게 명동점 오픈식 현장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홈앤쇼핑과 아름다운가게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 확산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뜻을 함께 나눴다.
홈앤쇼핑은 매년 아름다운가게에 직매입 상품을 기부하고 있으며, 판매된 수익금은 국내외 소외 이웃 지원과 환경 보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글로벌 앰배서더 신유빈 선수와 유기견 봉사 성료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롯데호텔 글로벌 앰배서더 신유빈 선수와 함께 유기견 보호를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28일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유기동물 보호시설 ‘포캣멍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신유빈 선수와 롯데호텔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사료 배식과 유기견 산책, 교감 활동을 통해 보호견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왔으며, 견사 청소를 비롯해 보호소 내 시설 전반의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도 진행했다.
신유빈 선수와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보호소 운영과 시설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포캣멍센터’에 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현대백화점그룹 후원 부산 '우리동네 ESG 센터' 오픈
현대백화점그룹이 후원한 부산광역시 '우리동네 ESG 센터'가 지난 29일 문을 열었다.
우리동네 ESG 센터는 부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센터에서는 지역 내 어르신들이 참여해 폐플라스틱을 수거하고 업사이클링 제품을 제작하는 등 친환경 활동이 이뤄진다.
부산시는 우리동네 ESG 센터를 활용해 환경보호와 탄소중립 실천을 주제로 한 교육, 자원순환 및 친환경 생활 실천 체험,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체 활동 등 다양한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앞서 지난해 3월 우리동네 ESG 센터 조성을 위해 2억원을 후원한 바 있다.
배민, 스타트업 육성 나선다…'Ignition Day' 개최
배달 앱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성남 판교 사옥에서 ‘2026 배민스타트업스퀘어 Ignition Day’를 개최했다.
배민스타트업스퀘어는 배민이 솔브레인, 코스메카코리아, 에이치에프알(HFR)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한 신사옥이다. 배민은 신사옥 일부 공간을 입주 기업과 지원기관에 10년 간 무상 임대해 임대료 부담 없이 스타트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는다.
△운영·엑셀러레이팅 △투자·금융 △법률·특허 △네트워킹·교육 등 4개 분야, 총 13곳의 전문 파트너사와 스타트업 지원 사격에 나선다.
현재 AI, 푸드테크, 친환경, 핀테크, 로봇·드론, 바이오,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이 50여 곳이 입주를 확정하고, 2월 말까지 차례대로 입주를 마칠 예정이다.
이랜드이츠 리미니, '2026 쿡 마스터' 성료
이랜드이츠의 이탈리안 다이닝 브랜드 ‘리미니(RIMINI)’가 ‘2026 리미니 쿡마스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쿡마스터’는 리미니가 다이닝의 핵심인 맛의 품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운영해 온 내부 조리 인증 제도다.
리미니 쿡마스터는 2009년 첫 시행 이후 올해로 총 12회째를 맞았으며, 코로나19 팬데믹 시기를 제외하고 꾸준히 운영돼 왔다.
현재 리미니는 화이트·레드·블랙·쿡마스터·원스타로 이어지는 단계별 조리 인증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쿡마스터 평가는 연 3회 이상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기준에 미달할 경우 인증 뱃지 강등 등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CNB뉴스=김보연 기자)
|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