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 빠른 적응 돕는 정보 및 혜택 등 안내
12사단 상승향로봉여단 군장병에 100개 배부
인제군이 군 장병을 환영하는 물품 '인제 웰컴박스'를 추가 제작 배부한다.
군은 지난해 지역 군부대를 대상으로 웰컴박스 210개를 제작·배부한 바 있다. 웰컴박스에 대한 군장병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에 힘입어 올해 추가로 제작해 배부키로 했다.
이번에 제작하는 100여개의 웰컴박스는 육군 12사단 상승향로봉여단 군 장병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군장병이 지역 생활에 빠르게 적응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안내하고 전입신고를 유도하기 위한 웰컴박스에는 전입 혜택과 고향사랑기부제, 관광·맛집 정보 등 홍보물과 인제군 지역화폐 '인제채워드림카드'가 들어있다.
군 관계자는 "웰컴박스가 군 장병들에게 인제에 대한 좋은 첫인상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군 장병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구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제군은 1년 이상 타 시군구에 주민등록을 두었다가 지역으로 전입신고를 마친 주민에게 △전입지원금(인제채워드림카드 30만원) △쓰레기 종량제 봉투(20매) △CGV 영화관람권(세대당 2매) △하늘내린오대쌀(세대당 10kg) △상수도요금 세대당 3개월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군 장병에게는 1인당 전입장려금 5만원이 추가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