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연기자 |
2026.02.03 19:15:01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대구행복진흥원)의 대표 평생교육 플랫폼 ‘배움이락TV’(유튜브 채널)가 지난해 CMB 대구방송에 이어 이번에는 KT HCN과 협력하며 송출 채널을 확대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대구 전역은 물론, 케이블 방송 서비스 권역을 따라 경북 주요 지역까지 교육 콘텐츠가 확산될 전망이다.
대구행복진흥원은 지난 2일 오후 2시, 경북 구미시 KT HCN 본사에서 ‘평생학습 참여 확대 및 콘텐츠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 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과 정보 취약계층이 TV를 통해 보다 쉽게 평생교육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흥원은 지난해 10월 CMB 대구방송과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 KT HCN과의 협업을 통해 채널 다각화 전략을 한층 확대했다. 이를 통해 대구의 우수한 평생교육 콘텐츠가 경북 주요 시·군까지 자연스럽게 송출되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
특히 ‘대구 바로알기’ 등 지역 특화 콘텐츠가 경북권에 함께 방영되면서, 양 지역 간 정서적 공감대 형성과 문화적 유대감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기철 대구행복진흥원 이사장은 “시민들이 더 편안하게 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채널을 확대한 노력이 대구와 경북권이 교육으로 상생하는 결과로 이어져 뜻깊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학습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