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지난 4일 KB자산운용과 함께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 대상 ‘수능 끝! 미래 준비 START KB금융캠프’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KB금융캠프’는 일상 속 금융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이해하고 건전한 금융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돼 KB스타뱅킹 응모를 통해 추첨된 102명을 대상으로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됐다.
첫 번째 특강에서는 국민은행 현직자가 ‘스무 살에게 필요한 금융 핵심 개념’을 주제로 강의, 참여자 눈높이에 맞춰 반드시 알아야 할 금융 지식과 신용 관리 방법 등 쉬운 설명을 통해 이해도를 높였다는 것.
두 번째 특강에서는 박정호 명지대학교 특임교수가 ‘미래 금융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디지털 금융의 방향성을 조망하고 익숙한 브랜드의 실제 사례를 활용한 강의로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나만의 머니 로드맵 설계 ▲경제적 독립을 위한 팀 빌딩 프로그램 ▲디지털 금융지갑 완성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국민은행 측은 이번 캠프가 참가자들이 금융을 일상 속에서 이해하고 활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적인 포용금융 실천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