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위클리픽-유통] 쿠팡, 지난해 농수산물 9400톤 직매입 外

  •  

cnbnews 김보연기자 |  2026.02.06 11:51:50


쿠팡, 지난해 농수산물 9400톤 직매입…"신규 산지 확대"


 

쿠팡이 작년에 인구감소지역 등 지방 농어촌에서 매입한 과일과 수산물이 9000톤을 넘어섰다. (사진=쿠팡)

쿠팡이 지난해 인구감소지역을 비롯한 지방 농어촌에서 매입한 과일과 수산물이 9420톤을 기록했다.

사과·참외·포도 등 과일 30여종(7550톤), 고등어·갈치·옥돔·꽃게 등 수산물 30여종(1870톤)이다. 과일 매입 지역은 전남(영암·함평)과 충북 충주, 경북 고령군 등 7곳, 수산물은 경남 남해군과 거제, 전남 신안, 충남 태안, 전남 영광, 제주도 등 10곳이다.

쿠팡은 인구 위기를 겪는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협업을 강화, 온라인 판로 확대가 필요한 신규 농가를 적극 발굴했다.

올해도 인구감소위기 지역 등 지방 농어촌에서 신규 매입 산지와 품목을 적극 발굴할 방침이다. 과일 매입지는 전북 남원과 부안, 경남 밀양, 충남 홍성으로 넓힐 계획이다. 수산물은 동해안 일대로 확대해 직매입을 늘릴 예정이다.

 


한섬,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 '더한섬하우스'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6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더한섬하우스 서울점’을 오픈한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6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더한섬하우스 서울점’을 오픈한다.

‘더한섬하우스’는 지난 2019년 한섬이 업계에 최초로 선보인 콘셉트 스토어로, 한섬의 다양한 제품들을 브랜드 경계 없이 최신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다.

 

이번에 문을 여는 더한섬하우스 서울점은 지하 1층부터 지상 8층까지 구성되며, 한섬이 운영중인 1300여 개 매장 중 가장 크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4개 층에는 타임·시스템·랑방컬렉션 등 10개 한섬 주요 브랜드의 남녀 의류·잡화 등 1500여 제품을 글로벌·캐주얼·라이프스타일 등 각 층별 테마에 맞게 선보인다. 지상 4층부터 8층까지 5개 층에는 F&B, 문화 강좌, 뷰티 스파 등 서비스 특화 공간이 마련된다.

 


배민-기후부, 전기 이륜차 보급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배달의민족이 기후에너지환경부와 '배달용 전기 이륜차 보급 활성화 MOU’를 체결했다. 5일 오전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윤석준 우아한형제들 총괄사장(왼쪽에서 일곱번째), 김성환 기후부 장관(왼쪽에서 여덟번째) 및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배민라이더스쿨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 배달플랫폼 및 배달대행사, 전기 이륜차 이해관계자 및 관련 협단체 등과 ‘배달용 전기 이륜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가 탄소 감축 목표에 따라 수송 분야에서 전동화 비중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배달을 목적으로 신규 도입되는 이륜차 중 전기 이륜차 비중을 2030년까지 25% 이상, 2035년까지 60% 이상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기후부는 배달용 전기 이륜차 보급과 충전기 확충을 지원하며, 우아한형제들은 배민 라이더들의 이륜차 전동화를 위해 전기 이륜차 관련 사용자 교육을 지원하고 관련 캠페인 및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중소기업 상생 프로그램 '일사천리 아카데미' 시작


 

홈앤쇼핑은 지난 3일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대표 교육 프로그램인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지난 3일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대표 교육 프로그램인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지난 2024년도부터 개최된 ‘일사천리 아카데미’는 중소기업이 가진 우수한 제품과 아이디어가 넓은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동반 성장 프로그램이다. 연간 총 6회 정기적으로 운영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일사천리 사업에 선정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TV홈쇼핑 입점부터 방송 판매까지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안내해 중소기업이 유통 과정에서 느끼는 부담을 덜어주는 데 중점을 뒀다.

이날 교육에서는 △TV홈쇼핑의 구조와 전반적인 이해 △홈쇼핑 품질 기준과 상품 준비 과정 △방송심의 규정에 대한 이해 △효율적인 배송 프로세스 구축 △중소기업 상품 박람회 참가 준비 △해외 시장 진출 방안 등이 다뤄졌다.

 


경동나비엔, 美 'AHR EXPO 2026'서 에너지 하이브리드 기술 선봬


 

경동나비엔이 에너지 하이브리드 기술을 앞세워 북미 최대 규모의 냉난방공조 전시회 ‘AHR EXPO 2026’에 참가했다.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에너지 하이브리드 기술을 앞세워 북미 최대 규모의 냉난방공조 전시회 ‘AHR EXPO 2026’에 참가했다.

‘AHR EXPO 2026’은 미국 현지 기준으로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됐으며, 경동나비엔은 국내 업계 최초로 17년 연속 해당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전시에서 전기와 가스를 결합한 에너지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공개했다. 냉난방공조 솔루션인 ‘Navien HVAC System’은 업계 최고 수준의 TDR(출력조절범위) 기술을 바탕으로, 정교한 제어를 통해 난방에 필요한 만큼만 가스를 사용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다.

 

지난해 6월 출시한 히트펌프 온수기 ‘HPWH(Heat Pump Water Heater)’도 전시됐다. 빌딩 등 상업용 시설을 대상으로 한 보일러 ‘NFB700-C’도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CNB뉴스=김보연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