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호기자 |
2026.02.10 22:49:24
동두천시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봉사단체의 활동을 안정적으로 이어가도록 돕는 ‘봉사연결 지원사업 함께 잇다’를 추진했다. 협의체는 지난 9일, 생연1동 저소득층 등 20가구에 닭곰탕을 지원하는 로컬드림봉사회에 닭곰탕 용기 500개를 전달했다.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봉사단체 간 자원과 역량을 연결해 ‘봉사가 봉사를 돕는’ 협력 구조를 만들기 위해 이번 특화사업을 마련했다. 직접 지원을 늘리는 방식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현장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운영 부담을 덜어 지속가능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로컬드림봉사회는 매월 생연1동 저소득층 등 20가구에 닭곰탕을 전달하고 있다. 다만, 꾸준한 지원을 이어오는 과정에서 용기 구매 비용이 부담으로 작용해 왔다.
이창민 로컬드림봉사회장은 “4년여 동안 닭곰탕 나눔을 이어왔지만 용기 비용이 고민이었다”며 “협의체가 선뜻 물품을 지원해 준 덕분에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윤광회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 주민을 위해 꾸준히 봉사를 실천해 온 단체에 용기를 지원해 안정적인 활동 기반을 마련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호성 생연1동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변함없이 나눔을 이어온 로컬드림봉사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복지서비스 전달체계를 더 탄탄히 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