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문화관광재단, 공모지원 통합설명회…“올해 공모 이렇게 뽑는다”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서 진행…현장 질의응답도 마련

박상호 기자 2026.01.13 22:11:19

통합설명회 안내문(사진=포천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6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열고, 올해 추진하는 공모지원사업 4개 분야와 신청 절차를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에 안내한다고 밝혔다.

 

통합설명회는 지난 2023년부터 매년 이어져 온 자리다. 재단은 사업 소개에 그치지 않고 현장에서 활동하는 예술인들과 직접 대화하며, 창작·운영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지원사업 수행 방식, 개선 의견을 함께 다뤄 왔다.

 

2026년 공모지원사업은 총 4개로, 예산은 약 3억 2,000만 원 규모다. ‘포천에 도착한 당신의 예술(포·도·당)’, ‘포천 모든예술31’, ‘포천 모든공간31’,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이 묶인다.

 

‘포천에 도착한 당신의 예술(포·도·당)’은 지난 2021년부터 이어온 재단의 대표 공모로, 지역 예술인의 창작 활동이 꾸준히 이어지도록 기반을 넓히는 데 무게를 뒀다. 전문예술, 청년예술, 생활문화,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4개 분야를 지원한다.

 

‘포천 모든예술31’은 포천에서 사업 수행이 가능한 경기도 내 전문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지역과 연결되는 프로젝트와 기초예술활동 두 갈래로 공모를 받는다. ‘포천 모든공간31’은 포천시 내 민간문화공간을 중심으로, 공간 기반의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은 장애인 예술단체의 창작 활동을 뒷받침하고 장애인의 문화예술 참여 폭을 넓히는 사업으로 운영된다. 재단은 통합설명회에서 각 사업의 지원 내용과 준비 서류, 심사 흐름 등을 한꺼번에 정리해 안내할 계획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