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의 자존심 오크팰리스 펜션
경북 청도에 위치한 오크팰리스펜션은 완성형 펜션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일단 지리적 이점이 다른 경상도 지역의 펜션들을 압도한다. 청도에 위치해 있지만 대구와 30분거리이며 심지어 밀양과는 더욱 더 가깝다.
밀양펜션, 양산펜션, 청도펜션 등 경상도 지역의 유수 지역들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지역에 위치해 있다는 점과 부산과 울산, 대구라는 3개의 큰 도시에서도 매우 가깝게 갈 수 있는 거리상의 이점은 펜션이 갖추어야 할 접근성이 일단 완벽하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이러한 오크팰리스의 완성적인 조건은 이미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청도가 지닌 아름다운 산세와 계곡은 물론 펜션이 가장 기본적으로 지녀야 할 자연친화적인 조건을 모두 가지고 있는 오크팰리스는 심지어 건물과 인테리어 마저도 젊은 층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그리고 전유성의 철가방 개그극장이 최근에 문을 열어 청도가 가진 장점은 극에 달하고 있다. 사실 운문사 계곡으로만 대표되면 청도에 이러한 문화 컨텐츠가 생겨 소싸움과 함께 청도의 대표 브랜드로 만들어질 기세이다.
사실 청도라는 지역 자체가 계곡과 산이라는 자연에만 국한된 지역이였고, 선호하는 여행자들의 연령도 고령이였다. 하지만 전유성의 철가방 개그극장의 등장은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스펙트럼을 제공해주었다.
이러한 전유성의 철가방 개그극장과 가까운 위치에 있는 오크팰리스는 청도가 새롭게 가지게될 장점을 고스란히 흡수한 것이다.
펜션은 많다. 하지만 갈만한 펜션은 손에 꼽힌다는 말들을 국내 펜션 매니아들은 많이들 하고 있다. 오크팰리스는 어쩌면 그렇게 말하는 사람들에게는 한줄기 빛과도 같은 펜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 펜션이 사랑받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조건이 성립되어야 한다.
개인전용 테라스와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유럽풍의 건축으로 이루어진 오크팰리스는 팰리스 카페가 있어 시원한 생맥주와 감와인을 맛볼 수 있게 만들었다.
감각적인 측면과 서비스적인 측면, 시설적인 측면 무엇인가 빈틈을 찾아보려 해도 빈틈이 없을 정도로 완벽한 조화를 자랑한다.
사실 경상도 지역이 아닌 펜션의 모범이라 불려도 과찬이 아닐 만큼 밸런스를 갖추고 있는 것이다.
오크팰리스의 아름다운 모습을 기사로만 보고 믿을 수 없다면 직접 예약을 해볼 것을 적극 추천한다. 올 여름 본 기자도 오크팰리스에서 가족들과 휴가를 즐기려 한다.
오크팰리스 홈페이지: http://www.oakpalacepens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