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민선 6기 공약사업 추진계획 보고회’ 모습.(사진/수성구청 제공)
이번 보고회는 지난 6·4 지방선거 공약사업에 대해 해당 부서장들의 공약사업 추진방향, 연도별 추진계획, 재원확보방안 등 구체적인 실행방안과 추진일정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수성구의 민선 6기 공약사업은 ‘대한민국 교육·문화 대표도시’를 비전으로 ▲지켜주는 안전도시 ▲글로벌 인재 양성도시 ▲지식·문화 소통도시 ▲활력 넘치는 행복도시 ▲희망 나눔 복지도시의 5개 분야 62개 세부사업으로 추진된다.
수성구는 지난 민선 5기 4년 동안 내실 있는 공약사업의 추진으로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전국자치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성구청은 민선 6기 공약사업도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추진계획을 세우고 분기별 실적을 철저히 점검할 방침이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우리 주민들과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을 임기 내 반드시 마무리되기 위해서는 공직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활력이 넘치고 희망이 있는 대한민국 교육·문화 대표도시 수성구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대구=최태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