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구수산도서관이 하반기 문화강좌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먼저 19일부터 초·중등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2014년 하반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독서와 어학, 취미교양, 실버, 어린이, 야간강좌 등 6개 분야 16개 강좌에 초·중학생과 성인 450명을 모집하며, 9월 2일부터 12월 20일까지 15주간 운영된다.
주요 강좌는 동화구연과 독서지도, 외국어(중국어, 일본어) 회화, 생활 한문, 논술, 문예창작 등 주민들의 취향에 맞도록 다양한 과목으로 구성됐다.
수강생은 온라인(도서관 홈페이지) 접수와 방문접수로 모집하고, 1인 2강좌 이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구수산도서관은 또 오는 20일부터 영유아 어린이들의 독서지원 강좌인 ‘북스타트 심화프로그램’ 수강생 88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대상은 생후 3개월부터 7세까지 영유아로 어려서부터 책과 친숙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놀이와 율동, 그림그리기 등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독서지원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베이비 마사지, 책이랑 놀자, 색동이 미술교실 등 7개 강좌로 구성됐다.
수강 신청은 온라인(도서관 홈페이지) 접수와 방문접수로 이뤄지며, 1인 1강좌만 신청할 수 있다. 강좌는 9월 2일부터 11월 21일까지 12주간 운영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우리구가 문화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강좌 프로그램을 개발해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문화강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수산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서관(665-4265, 4282)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최태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