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과 ㈜인탑스 정사진 부사장이 20일 대구한의대 대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제공=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는 지난 20일 삼성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인탑스와 계약학과 설치 등에 관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교육, 연구, 산학협력분야의 신기술 및 산업현장 정보교환 ▲기업군내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 ▲기업내 직능별 재직자 재교육 ▲대구한의대 재학생의 기업군내 현장교육 협력 및 취업지원 ▲평산아카데미와 평생교육 연계 활성화 ▲(주)INTOPS 임직원의 대학부속의료원 이용혜택 제공 등이다.
1981년 설립해 2001년 코스닥에 상장한 ㈜인탑스는 휴대전화 단말기, 정보통신 기기개발, 부품제조 등을 주력사업으로 지난해 계열사 전체 1조원대의 매출을 기록했다.
변창훈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기업이 원하는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계약학과를 신설해 산업현장의 기술 요구에 부합하는 교과과정을 운영하여 창조경제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 이영화 산학협력단장, 하경주 학술정보원장, 송동준 기업지원센터장, 배시준 산학재무팀장과 ㈜인탑스 정사진 부사장, 이형민 제조기술 그룹이사, 윤은철 평산아카데미 연수원장, 조광현 행정관리차장이 참석했다. /최재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