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양현숙 시너지영업추진단장이 201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대상에서 은퇴자산관리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제공=대구은행)
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18일 밀레니엄힐튼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은퇴자산관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부문별 대표브랜드를 선정해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은 브랜드 상승가치 효과를 가져와 국내 시장에 건강한 브랜드를 보급하고자 제정됐다.
대구은행은 은퇴자산관리 부문에서 노후설계 자산관리 솔루션인 ‘DGB 행복파트너’ 브랜드가 좋은 점수를 얻어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지난 2013년 대구은행에서 출시한 DGB행복파트너는 시니어세대 고객의 행복한 노후준비를 위해 마련된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이다. 대구은행은 지역민의 노령화 인구 금융수요에 대비, 전용브랜드를 수립하고 이에 맞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시니어 시장 대응방안을 준비해왔다.
대구은행은 이와 함께 은퇴자산 전용상품인 DGB행복파트너 통장·예금·적금도 출시해 노후자산 통합관리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지방은행 최초로 시니어매거진 DGB행복파트너 창간, 은퇴 세미나 개최 등 은퇴 세대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인규 은행장은 “두렵지 않은 은퇴준비, 플러스가 되는 은퇴 후 자산관리를 비롯해 무엇보다 중요한 건강관리 등 재무적·비재무적 준비사항 전반을 제공하는 DGB행복파트너 브랜드로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면서 “대구은행은 앞으로 은퇴시장 대응방안을 은퇴이전-은퇴시점-은퇴이후로 세분화해 맞춤 관리하는 등 고객들이 알찬 은퇴 준비로 은퇴 이후 더 윤택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재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