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6-A(대구)지구 제6개지역 관계자들이 수성구청에 봉사금을 전달한 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수성구청 제공)
국제라이온스협회는 ‘우리는 봉사한다’는 모토 아래 지역사회를 위해 장학사업과 장애인 지원사업, 다문화 가정 돕기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은 물론 해외 복지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수성구청과 국제라이온스협회 356-A(대구)지구 제6지역은 지난해 6월 제6지역 11개 클럽과 동 주민센터 간의 지역사회 발전 및 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수성구 저소득주민을 위한 봉사활동 및 맞춤형 지역복지 지원에 힘을 모으고 있다.
업무 협약 체결 후 각 클럽에서는 동 주민센터에 저소득자녀 장학금, 어르신 수의 전달, 명절 쌀 지원 등 1,100만원상당의 나눔 활동을 펼쳤다.
구청에 전달된 이번 봉사금은 수성구의 저소득 주민들을 위한 쌀과 라면 등 생필품을 지원하는데 사용 될 예정이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대가 없는 봉사와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국제라이온스협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아름다운 기부 나눔 활동이 더 많은 지역의 단체들에게 이어져 희망을 나누는 복지도시 조성이 앞당겨 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봉사금 전달에 참가한 356-A(대구)지구 제6지역의 11개 클럽은 경원, 경진, 경우, 경신, 세명, 태화, 경인, 경성, 경숙, 세온, 경아 등이다. (대구=최태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