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청 제공
철원군은 친절서비스 교육을 통한 친절마인드 제고로 고객 감동 행정서비스 실천을 위해 민원봉사과장 등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40명이 지난 4~5일까지 이틀간 조직의 활성화 도모 및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한 2015민원담당 공무원 워크숍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친절을 넘어 친밀한 관계로 CS교육, 마음을 읽어주는 공감 리더십, 지역 성공사례 탐방 등의 내용으로 세분화해 업무 중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상황을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하면서 고객 입장에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했다.
이날 참가 공무원들은 "민원업무 이해, 커뮤니케이션 해결 등에 있어 많은 도움을 줬다. "며 "앞으로 경쟁력 있는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지속적인 만남의 자리가 필요하다 "고 말하며 공감을 표했다.
이종훈 민원봉사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군민 모두가 고객임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 "며 "군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직자로 거듭나도록 강력한 동기를 제공하게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친절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민을 만족시키는 친절· 봉사 행정이 경쟁력이라는 공감대를 확산해 고객 감동 행정서비스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