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은 통계청 주관 2014년 기준 경제 통계 통합조사(연간조사 6종, 월간조사 2종) 총 8종 가운데 한국표준산업 분류상 B.광업과 C.제조업을 경영하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산업 활동 실태 등을 파악하기 위한 광업·제조업 조사를 다음 달 1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16일 군에 따르면 석탄, 석유, 철, 동, 금, 석회석 등을 채굴, 채취하는 산업활동, 손 또는 기계를 사용하여 제품을 제조하거나 임가공하는 산업 활동을 대상으로 국내 소재하고 지난해 1개월 이상 조업실적이 있는 종사자 10인 이상인 사업체 50개를 대상으로 사업체 조직 형태, 연간 출하액 및 수입액, 연간 제조원가 및 판매비, 유형자산, 재고액 등을 조사한다.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해 면접 방식으로 조사하며 인터넷 조사를 원할 경우 광업·제조업 조사 홈페이지(http://kostat.go.kr/survey/mm)에 접속해 인터넷조사 바로 가기에서 조사표를 작성하면 된다.
이번 조사는 광업·제조업 부문에 대한 구조, 분포 및 산업 활동 실태를 파악해 경제정책 수립 및 관련 사업 연구 분석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제공되며 오는 10월 잠정결과 공표 후 12월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고종학 기획감사실장은 "국가 지정통계인 광업·제조업 조사에 불응하는 경우 통계법에 의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며 "조사원 방문 시 조사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