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락기자 |
2015.06.17 08:17:57
▲사진=CNB 포토뱅크
인제군은 중국 북경 역 인제곰취 수출 홍보관에 참여할 식품 제조 및 가공 기업을 16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중국 북경 역 인제곰취 수출 홍보관은 인제군과 향토산업 육성 사업 인제곰취취명품화클러러스터사업단이 관내의 곰취를 활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식품 제조 및 가공 기업들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인제군과 함께 공동으로 지원·협력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인제곰취명품화클러스터사업단은 지난 2013년 농림부로부터 향토산업 육성사업에 선정돼 운영되고 있으며 인제군의 부존자원인 인제곰취 명품화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 연구개발을 통한 제품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곰취·산채 대학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인제군의 6차 산업으로 인제곰취 명품화 및 산업화의 기반 구축을 마련하고 있다.
한편 최근 중국의 미래 경제 성장을 견인할 9대 산업에 생명과학 및 건강산업 부문이 포함될 정도로 건강식품에 대한 중국인들의 관심이 매우 높고 일본 시장이 엔저 현상으로 위축돼 이로 인해 국내 식품 시장이 위축됨에 따라 새로운 시장의 개척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중국 북경 역 인제곰취 수출 홍보관 참여 기업에 선정되면 인제곰취명품화클러스터 사업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연구 개발 및 신제품 개발 등의 성과를 포함한 중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 구축 및 마케팅·홍보 등의 수출지원 등을 우선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인제군 홈페이지(www.inje.go.kr)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접수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인제곰취명품화클러스터사업단(460-270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