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장.심규언)가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환경 극복과 지역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유명 입시전문가 초청 2016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를 다음 달 15일 오후 7시 동해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9일 시에 따르면 매년 다양화·전문화되고 있는 대학입시제도에 대한 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는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입시전문가 3명을 초청해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된다고 전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영어학습 전략(최명형 강사), 수학학습 전략(김대식 강사), 입시정보 분석(이승혁 유웨이중앙교육 입시상담실장) 등 대학입시 정보와 상담의 기회를 제공한다.
설명회에는 관내 6개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기타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학입시 설명회 행사를 통해 동해지역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 설계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동해시는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 경감과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해 지난해부터 강남구청과 협약을 통해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사업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관내 13개 중·고교 학생 2,071명의 신청을 접수해 수강료 전액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