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NB 포토뱅크
인제군이 산채 전문가를 본격 육성한다.
21일 인제곰취명품화클러스터사업단은 다음 달부터 11월까지 제1회 인제곰취·산채 아카데미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며 전문가 과정에 참여할 생산자 농가 및 단체, 식품 제조가공기업을 오는 22일부터 내달 10일까지 50명 규모로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자들은 이번 과정에서 40시간 이상의 교육시간을 이수하게 되면 임업후계자 선정 시 교육점수로 인정받을 수 있다.
또 인제곰취명품화클러스터사업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연구개발 및 신제품 개발 등의 성과를 포함한 중국시장 진출의 교두보 구축 및 마케팅·홍보 사업 등의 사항을 우선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인제지역 내 곰취·산채 생산자 농가 및 단체, 식품 제조가공기업의 경영 및 마케팅 역량 강화 및 생산여건 개선, 농가의 소득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인제곰취명품화클러스터사업단은 지난 2013년 농림부로부터 향토산업 육성사업에 선정돼 운영되고 있으며 인제군의 6차 산업으로 인제곰취 명품화 및 산업화로서 기반 구축을 마련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인제곰취 명품화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 연구개발을 통한 제품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곰취·산채아카데미 전문가 과정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군 홈페이지(www.inje.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인제곰취명품화클러스터사업단(033-460-2704)에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