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홍천 찰옥수수를 테마로 한 제4회 홍천 찰옥수수 전국 요리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4회째를 맞는 홍천 찰옥수수 전국 요리경연대회는 오는 31일 축제 첫날 개최되며 특허청 지적 재산권과 지리적 표시 등록 제15호인 홍천 찰옥수수를 이용해 전국 요리사와 일반인들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추진된다.
대회 참가 요리는 홍천 찰옥수수를 주재료로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향토음식으로 메뉴가 구성돼야 되며 경제성, 상품성, 대중성, 보급성이 있는 음식이면 가능하다.
참가대상은 제한이 없으며 2인 1조로 가족, 친척, 친구, 이웃, 남녀 등으로 팀을 구성해 출전하면 된다.
아울러 요리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재료비의 일부를 지원함은 물론 최우수, 우수, 장려상, 재치상, 인기상 등 6백여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홍천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인지도를 높이고 관광객들과 함께 홍천에서 여름휴가의 추억과 고향의 향취을 만끽하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 "라며 "다양한 볼거리·먹거리·놀 거리와 함께 하는 가족체험형의 축제로 관광객과 농민들이 함께 하는 축제로 인기를 얻고 있다 "고 전했다.
한편 제19회 홍천 찰옥수수축제는 오는 31일 시작해 8월 2일까지 3일간 홍천 IC 3분 거리인 홍천도시산림공원 토리 숲에서 '하모니카 불며 썸! 썸! 옥수~'라는 슬로건으로 농민들의 정성과 고향의 맛이 가득한 축제로 열린다.
전국요리경연대회의 자세한 사항은 홍천 찰옥수수축제 인터넷 홈페이지(http://corn.acron.kr)와 전화(033-435-4350)로 오는 21일까지 문의 또는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