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정선군청)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정선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주요 관광 문화자원 등 최신의 관광 정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휴대해 활용할 수 있도록 단행본(225p 분량) 형태로 집대성한 정선여행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최근 삼시 세끼, 원빈·이나영 비밀결혼식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정선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뜨거워진 가운데 정선을 찾는 여행자들이 이 책자 1권으로도 정선여행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습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고스란히 담아냈다고 전했다.
가이드북에는 최근 정선 관광에서 새롭게 떠오른 정보를 모은 'Hot Spot'을 필두로 인기 관광지, 축제, 농촌 체험, 레저, 등산, 캠핑, 박물관, 계곡, 문화자원, 먹거리 등 해당 분야별로 일목요연하게 관련 사진과 함께 서술돼 있다.
군 관계자는 "초보 여행자들을 배려해 정선의 매력 포인트만 쏙쏙 고른 추천! 2박 3일 정선여행 코스와 최근 방송에 정선군이 자주 노출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TV · CF 코너도 만들어 한층 정선의 매력을 더했다 "고 밝혔다.
한편 정선군은 이번 책자를 정선여행 웹사이트(http://ariaritour.com - 관광자료실)에도 게재해 정선여행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도록 배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