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은 평창 청년회의소(회장 손세현)에서 오는 14일 평창국민체육센터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및 기관단체장 등 90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제1회 평창군 청소년 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는 식전행사 및 개회식, 경연대회, 시상식 및 폐회식으로 진행되며 식전행사로 굿-매너 평창 응원댄스 UCC 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했던 평창경찰서가 굿-매너 댄스를 선보이고 평창동계올림픽 붐 조성과 올림픽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참가학생 대표가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다짐 결의문을 낭독할 예정이다.
경연 대회에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우리 지역, 가정, 학교 자랑을 주제로 한 파워포인트 경연 대회와 댄스 및 밴드 공연 등의 장기자랑을 펼칠 예정이다.
또 행사장 내 진로상담 및 홍보 부스 등 테마별 부스 운영으로 청소년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손세현 평창청년회의소 회장은 "이번 평창군청소년한마음대회를 통해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청소년들의 밝고 건전한 여가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심재국 군수는 "평창군 청소년을 위해 열리는 첫 번째 축제로 청소년들에게 이번 축제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값진 자양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