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홍천무궁화배 국민생활체육 오픈 배드민턴대회가 11~12일 양일간 홍천종합체육관, 국민체육센터, 군민 스포츠센터 경기장 등에서 개최된다.
홍천군생활체육회에서 주최하고 홍천군배드민턴연합회와 강원도배드민턴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강원도 781팀, 경기·인천 77팀, 서울 34팀, 충청 19팀, 경북 4팀, 기타 38팀 등 총 953팀 1906명이 참가해 연령별(20, 30, 40, 50, 60,장수부) 및 급수별(으뜸, A, B, C, D, E)로 나눠 경기가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강원도 및 전국 동호인 선수와 가족 약 2,500명 이상이 참가해 '꿈에 그린 전원도시 홍천'에서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 시간과 그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홍천군 배드민턴 연합회에서는 전국에서 선수 및 가족들이 참여하는 만큼 깨끗한 경기장 관리 및 원활한 경기 진행 등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이다.
홍천군 배드민턴 연합회 관계자는 "가뭄 및 메르스로 인해 지역의 분위기가 침체돼 있으나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경기가 회복되고 삶에 활력이 넘쳐나길 바란다 "며 "지역의 각종 축제 와 홍천 9경, 명품 등을 적극 홍보하고 더 나아가 홍천군의 배드민턴 인구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