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제군청)
인제군은 오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3일간 인제읍에 위치한 나르샤파크캠핑장에서 트래킹&캠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에 추진되는 캠핑 페스티벌은 최근 메르스와 가뭄으로 침체된 지역 경기와 관광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했다.
한국레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농특산물과 먹을거리를 홍보할 수 있는 캠핑요리경연대회와 지역 특선 요리 시식코너를 운영한다.
또 가족과 연인·친구들이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보물 찾기를 비롯해 영화 상영, 음악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축제 참가비는 3만 원이며 참가 팀에게는 인제사랑상품권 1만 원과 인제워터피아 50%이용권, 관내 모험레포츠 종합 할인권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선착순으로 50팀을 선발하며 최종 접수 현황은 오는 28일 인제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한다 "고 전했다.
한편 인제군은 축제기간 동안 인제잔디구장에서 개최되는 제2회 바퀴 축제와 다음 달 1일 진행될 예정인 소양강 둘레길 제3코스 개장 행사 등 연계 프로그램을 준비해 보다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인제군청 문화관광홈페이지(http://tour.inje.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이메일(swimpsk@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