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교육지원청 Wee 센터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서 조절 프로그램과 미술놀이 프로그램, 봉사활동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뜻깊은 방학을 보내도록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관내 초·중·고 학생 총 58명이 참가했다.
정서조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운동부를 대상으로 '오늘 하루 놀자!'라는 제목으로 훈련 중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해 부정적인 감정을 없애는 데 중점을 두고 구성했으며 총 42명의 학생이 6회에 걸쳐 참여했다.
또 봉사활동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들에게 봉사활동을 통한 올바른 정서 함양을 위해 관내 인제 실버홈 노인전문 요양원을 중학생 5명, 고등학생 3명이 1·2차 각각 5일 동안 방문해 프로그램 활동 보조, 청결 활동, 어르신 발 마사지 등의 활동을 5회기 진행했다.
이와 함께 인제 Wee 센터 내에서는 초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새 학기 자신감을 길러주는 '자신감 쑥쑥!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관내 초등학생 8명을 대상으로 5회기 진행해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활동 중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가한 A 학생은 "요양원 안에서 할아버지·할머니들과 많은 프로그램을 함께 하고 방을 청소하면서 남을 돕는다는 것이 얼마나 뿌듯하고 기쁜지 알게 됐다 "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