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부산국악원, 전통연희·국악체험 행사 '연지마을 연희마당' 개최

오는 22일 오후 3시 국립부산국악원 야외마당서 진행

  •  

cnbnews 이소정기자 |  2017.10.16 17:25:28

▲10월, 국립부산국악원에서 '연희공방 음마갱깽'의 <브레멘 음악대>와 타악, 사물놀이, 체험이 어우러진 잔치 한마당을 펼친다. (사진제공=국립부산국악원)


전국적으로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는 가을 10월, 국립부산국악원에서 '연희공방 음마갱깽'의 <브레멘 음악대>와 타악, 사물놀이, 체험이 어우러진 잔치 한마당을 펼친다.

국립부산국악원은 전통연희를 활성화하고 지역민에게 다양한 놀이체험을 제공하는 <연지마을 연희마당>을 오는 22일 오후 3시 야외마당에서 개최한다.

<연지마을 연희마당>은 우리 선조들이 마당에서 즐겼던 전통연희를 도시의 야외마당에서 계절의 정취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풍성한 볼거리와 전통체험을 마련해 어르신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는 우리 문화의 멋과 흥을 알리는 산 교육장으로 꾸밀 예정이다.

또한 공연과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국악체험>을 시작으로 국립부산국악원의 <打KING>, <사물놀이>와 그리고 '연희공방 음마갱깽'의 <브레멘 음악대>와 더불어 각종 시민참여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공연에 앞서 오후 3시에 진행하는 <국악체험>은 국립부산국악원 무용단의 '소고춤'을 보고 '소고'도 직접 배워보는 시간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이다.

▲본 공연에 앞서 오후 3시에 진행하는 <국악체험>은 국립부산국악원 무용단의 '소고춤'을 보고 '소고'도 직접 배워보는 시간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이다. (사진제공=국립부산국악원)



이후 3시 30분에 공연되는 국립부산국악원 기악단 창작타악 <打KING>은 여러 나라 악기로 영남지역 장단의 특징을 재해석한 공연이다. 장단과 악기의 특징을 부각시키며 즉흥연주를 더해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연주가 되풀이되는 음악적 소통 그리고 화합을 맛볼 수 있다. 

또한 꽹과리의 솟구치는 힘과 장구의 세련된 멋, 북의 질박한 맛,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징의 <사물놀이>가 이어져 함께 어우러지는 조화속에서 특유의 역동성을 표출한다. 여러나라의 전통 타악으로 벌이는 무대로 시민들에게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후 4시에는 전통연희단체 '연희공방 음마갱깽'이 펼치는 <브레멘 음악대>가 펼쳐진다. 이 극은 연희와 음악, 인형이 함께하는 극이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 (재)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주관의 2017 창장연희활성화사업의 <창작연희 작품공모>에 선정된 작품이다. 

늙고 쇠태한 동물들이 모두가 꿈꾸는 유토피아 '브레맨'을 찾아가는 이야기로 성과 중심의 무한경쟁사회에 지친 현대인과 다문화와 실버계층을 위한 위로를 전한다. 지금은 더 이상 연주되지 않는 '건고'와 같이 전통에 대한 물음으로부터 시작해 '시대의 전통구성원들'에 대한 이야기를 연희극으로 풀어낸다. 

아울러 관람객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부대행사로 '어린이 그림 그리기잔치'와 '민속놀이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마련한다. '어린이를 위한 그림그리기 잔치'는 국립부산국악원 야외마당 공연 및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에 대해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잔치로 추후에 심사를 거쳐 국립부산국악원장상과 부상을 수여한다. 또 국립국악원 소식지 '국악누리'에 게재되는 특전을 준다. 

관람객 중 초등학생 및 유아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방법은 행사당일 오후 3시부터 현장접수하면 된다. 또한 관람료는 전석 무료이며 우천시 연악당(대극장)에서 진행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