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경찰청(청장 조현배)은 과학수사포럼(SIFㆍ회장 윤경돈)이 '제13회 과학수사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인 과학수사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부산경찰청)
부산경찰청(청장 조현배)은 과학수사포럼(SIFㆍ회장 윤경돈)이 '제13회 과학수사대상' 시상식에서 과학수사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8~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2017 국제 CSI 컨퍼런스'가 진행되는 가운데, 8일 과학수사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제13회 과학수사 대상 시상 및 감사장 수여식이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 SIF는 법과학분야(단체) 대통령상에 해당하는 과학수사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SIF는 세미나 24차례 개최, 10차레 연구집 발간, 각종 학술지 등 발간 참여, 중요 연구사례 발표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과학수사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부산경찰청)
SIF는 법률시장 개방 및 공판 중심주의에 대비, 부산ㆍ울산ㆍ경남경찰청 및 관ㆍ군ㆍ학과의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인권수사에 부응하는 과학수사 발전 기반을 조성하고자 2007년 창립됐다.
창립 후 SIF는 세미나 24차례 개최, 10차례 연구집 발간, 각종 학술지 등 발간 참여, 중요 연구사례 발표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과학수사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윤경돈 SIF 회장 겸 부산경찰청 홍보담당관은 "이번 과학수사대상 수상을 계기로 과학수사포럼은 과학수사에 대한 더 큰 애정과 열정으로 유관기관간 상호 정보 교류와 진화하는 범죄에 대응하는 선진 과학수사 기법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