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오는 7일 오전 9시 30분 시청 1층 대강당에서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을 초대해 토크콘서트 '새로운 시작 드넓은 세계' 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행사는 먼저 부산지역 대학생 동아리 '성대경영'의 사전공연으로 분위기를 띄우며 시작됐다.
이후 제1부는 '대학생활백서'라는 주제로 공부, 연애, 술, 여행 등 대학생이 되면 하고 싶은 캠퍼스 로망에 대해 서병수 부산시장과 대학생 선배들이 진솔하게 경험담을 나누며 게임도 하는 토크 형식으로 진행한다.
2부에서는 '100만원, 100일, 유럽여행' 저자인 꿈여행 디자이너 김병선 작가가 '인생은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라는 제목으로 한 치 앞을 가늠할 수 없는 여행 속에서 계획대로 되지 않는 것들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는 과정과 다양한 여행팁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수능이 연기되는 와중에도 꿋꿋이 자기 자리를 지킨 고3 수험생들에게 유쾌하면서도 유익한 정보제공의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수능시험일 전날에도 페이스북 등 온라인 SNS을 통해 수험생들의 그동안의 수고를 위로하고 용기를 북돋우는 응원메시지를 전달한 바 있다"며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고민하고 그 꿈을 의심하지 말고자기 것으로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