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 박철우 교수가 '2018 Highly Commended Award'를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가톨릭대)
부산가톨릭대(총장 김영규) 소프트웨어학과 박철우 교수가 세계 최대 전문 학술지 출판 기관인 영국 에메랄드 그룹 퍼블리싱(Emerald Group Publishing)에서 '2018 Highly Commended Award'를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에메랄드 그룹 퍼블리싱은 매년 전 세계 우수한 연구업적과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들을 심사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박철우 교수는 기술혁신, 기업가정신, 창업의도 분야에서 선도해 온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하게 됐다. 국내에서는 2013년 미래창조과학부서 ICT 특허경영 대상, 2016년 한국창업학회 우수논문상, 2017년 부산광역시장(직무발명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박철우 교수는 대우조선해양에서 근무했으며, 1990년 기술벤처를 창업해 많은 성과를 창출했다. 부산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2015년 부산가톨릭대 교수로 부임하여 기업가정신, 4차 산업혁명과 기술혁신, TRIZ 교육, 창의성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를 수행해 여러 편의 학술논문과 다수의 국내외 특허 출원 및 등록 등 탁월한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