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 법과대학 법학연구소는 오는 10일 오후 2시 '농수산물 유통과 법적 규제'라는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문제와 관련하여 선도적으로 연구를 진행하는 법학연구소가 그 지평을 넓혀 오프라인 플랫폼, 특히 농수산물 거래가 이뤄지는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현재 발생하는 법적 문제들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산학협력단 연구부단장인 농업생명과학대학 전상곤 교수가 좌장을 맡고, 동국대 권승구 교수가 '우리나라 농수산물 유통방식 및 도매시장과 관련된 현장의 문제'에 대해 첫 번째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 원광대 이상만 교수와 경상대 박신욱 교수가 각각 '도매시장법인 지정에 관한 법제의 발전방향', '일본 도매시장법 개정의 내용 및 원인분석'이라는 주제로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본 세미나는 학계, 언론계,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농경제학자, 법학자, 행정학자가 함께 도매시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머리를 맞댄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학술대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태계 법학연구소장은 “이번 학술세미나를 통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플랫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문제들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이들의 참석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