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는 고속도로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이 휴게소별 인기메뉴 및 명품음식과 편의시설 등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여행 길잡이'(휴게소 리플릿)를 제작·배포한다고 4일 밝혔다.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소형 접이식으로 제작된 이번 리플릿은 총 2600부를 제작, 오는 8일부터 부산·경남 관내 모든 휴게소 중앙계산대에 비치해 원하는 고객에게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이 리플릿은 고속도로 휴게소 방문 시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먹거리 등의 선택에 대한 고민 등을 해소하고자 제작됐다. '맛과 멋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관내 26개 휴게소의 먹거리와 볼거리를 자세히 소개한다.
'맛의 여행' 편에는 언양불고기 정식, 진주육전비빔밥 등 휴게소별 대표 명품음식과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식 등 52개 메뉴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담았다.
'멋의 여행' 편은 경주 신라문화체험관, 언양 반구대암각화 등 휴게소별 다양한 테마시설 및 볼거리 등을 소개한다.
관내 고속도로 노선과 휴게소별 위치 및 연락처, 고속도로 사고 시 2차사고 예방 조치요령, 하이패스 단말기 주문시 집으로 배송하는 원콜 서비스 등 고속도로 이용시 유용한 정보도 함께 수록돼 있다.
본부 관계자는 “이번 리플릿으로 고객들이 보다 손쉽게 휴게소별 대표음식 등을 선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휴게소 음식수준 및 서비스 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