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민지기자 |
2019.09.02 17:44:33
동아대학교는 학교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내 학교와 학생들의 소통을 돕는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DA;MATE(다메이트)’ 5기를 출범했다고 2일 밝혔다.
동아대 대외협력처는 지난 29일 승학캠퍼스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동아대학교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이번 학기 활동할 학생 11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황규홍 대외협력처 처장은 임명장 수여식에서 “학교와 학생들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여러분의 노고를 잘 알고 있다”고 격려하며 “직접 만든 콘텐츠가 널리 뻗어 나가면 학교에도 도움이 되겠지만 본인도 큰 보람을 느끼고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학교생활에서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활동을 하며 학점 이외의 무언가를 얻어가는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학기 대표를 맡은 안현솔(교육학과 3) 학생은 “학교 공식 온라인 채널을 관리하고 대내외로 소통한다는 점에서 책임감이 크다”며 “선배들이 잘 이끌어줬던 것처럼 다 같이 즐겁게 활동하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날 임명장 수여식에 앞서 열린 수료증 전달식에선 활동을 끝내고 학과 생활로 돌아가는 학생 6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3기로 선발돼 1년간 활동했던 박선영(경영학과 2) 학생은 “홍보 서포터즈 활동 자체도 재밌었지만, 무엇보다 다양한 학과 친구들과 소중한 인연을 맺을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아대학교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다메이트’는 취재팀과 디자인팀, 미디어팀으로 나뉘어 동아대학교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 SNS 채널을 직접 운영한다.
또 동아대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곰신 필수 어플 TOP 3’, ‘스마트폰·태블릿 노트 어플 추천’ 등 대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담은 포스팅은 포털 사이트 메인에도 소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