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은 18일 여성가족부가 선정한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일·가정 양립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모범적으로 추진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을 부여대상으로 한다. 가족친화와 관련한 최고경영층의 리더십, 제도 실행, 직원 만족도 등 세부항목이 평가기준이다. 서류 및 현장 심사, 인증위원회 심의 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재단은 올 한해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연 1회 가족친화제도 교육 시행 ▲매주 수요일 가족사랑의 날 시행으로 인한 정시퇴근 ▲유연근무제 시행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했다. 이에 지난 11월 최종인증여부 결정을 위한 가족친화인증 위원회에 상정됐고 지난 13일 최종적으로 인증 획득을 받았다.
인증을 획득한 기업 및 기관은 정부 지원사업 선정 시 가점,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정부포상 및 우수사례 홍보, 가족친화 인증마크 사용 권한 부여 등 인증기관의 사회 이미지를 제고 할 수 있다.
허성곤 재단 이사장은 “이번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 획득은 재단 전 직원이 힘을 모아 이루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근로자의 건강, 가족친화 교육프로그램 지원 제도 등을 확대하여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