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진 광주광산(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정책자문 교수단의 조언과 의견으로 보다 정교한 공약과 정책을 만들어 광산과 광주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정책자문 교수단이 각 분야에서 쌓아온 현장경험과 이론적 근거를 통한 전문적인 식견은 광산과 광주 발전을 위한 공약의 중요한 정책근거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광산은 광주 최고의 경제도시, 복지도시, 안전도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좋은 일자리 창출과 위축된 광산의 경제 활성화 및 살기 좋은 복지도시 광산을 위해 사회복지, 체육, 지역개발, 건축, 컴퓨터 공학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교수들로 구성된 정책자문 교수단을 출범하였다.
정책자문교수단은 앞으로 김 예비후보의 공약만들기에 정책적 자문을 하여 공약의 정교함을 완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고, 각 분야별 현안에 대한 의제 발굴 및 자문을 통해 광산의 발전을 위한 밑그림을 제시할 전망이다.
김성진 예비후보는 행정고시 재경직 출신으로 산업통상자원부 대변인 및 지역경제정책관·경제자유구역기획단장을 거친 일자리·경제 분야 전문가로, 지난 대선에서 문재인대통령후보 경제산업특보를 역임하고 문재인 대선캠프 일자리위원회에서 활동하며, 문재인 정부 일자리위원회 출범의 근간을 마련하는 등 일자리 경제 및 산업육성에 있어 최고의 전문가로 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