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석기자 |
2020.02.06 16:03:43
경남도교육청은 '2020년도 제1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 고시' 응시 원서를 오는 17일부터 5일간 교부 및 접수한다고 6일 밝혔다.
응시 자격은 초졸 검정고시의 경우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아니한 자, 중졸 검정고시는 초등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 고졸 검정고시는 중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로, 자세한 내용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검정고시 시행계획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응시원서 현장 접수는 17일부터 21일까지 도교육청(별관 컴퓨터교육장)을 비롯해 진주‧통영‧김해교육지원청에서 가능하고, 온라인 접수는 시스템 과부하에 따른 오류 방지를 위해 하루 앞당겨 20일까지 도교육청 검정고시 접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단,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의 경우 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 등이 있거나 본인 또는 함께 거주하는 자가 최근 14일 이내 중국을 방문한 경우에 한 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하여 가급적 온라인 접수를 이용하기 바라며, 부득이 현장 접수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 후 현장 접수처를 방문할 수 있도록 요청한다”고 밝혔다.
또한 현장 접수처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비해 비접촉식 체온계와 손 소독제 등을 비치할 예정이다.
이번 검정고시의 시험장소는 3월 23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시험일은 4월 11일이며, 합격자 발표일은 5월 7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