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옥환기자 |
2020.10.28 21:06:23
부산관광공사와 부산시가 관광 업계 종사자와 관계자를 대상으로 ‘관광 데이터’를 소재로 한 온라인 무료 교육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부산관광공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힘든 시기를 겪는 지역 관광업계가 향후 관광시장 대응 마련을 위한 전략 변화를 취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다.
교육 내용은 ▲숙박 산업 빅데이터 토대로 한 시장 환경 변화 ▲빅데이터 개론 정리, 업계 자체 데이터 축적 및 분석 방법 제시 ▲모빌리티 플랫폼 분석 통한 여행서비스업 이해 ▲콘텐츠 분야 트렌드와 우수 기업 성공사례 소개 등이다.
모집은 오늘(28일)부터 내달 6일까지 선착순 100명까지며 내달 18일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을 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공사 통계조사 분석 TF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 “뉴노멀 시대에는 정확한 데이터를 이용해 급변하는 시장을 분석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부산지역 관광업체들이 산업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