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합천군이 합천바캉스축제 홈페이지에서 오는 9월 17일까지 '합천여행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내용은 최근 3년 동안 합천여행 경험(후기) 또는 합천바캉스축제 홈페이지에 업로드 돼 있는 콘텐츠 영상을 보고 본인의 여행경험을 살려 정성스럽고 구체적으로 합천여행 계획을 작성하면 총 5명을 선정해 합천풀빌라 등 숙박권을 지급하고, 총 16편의 축제 영상을 보고 퀴즈 정답을 맞추는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합천 밀키트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스토리 공유, 댓글 이벤트만 참여해도 선착순 200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2021 온라인 합천바캉스축제는 뮤지션, 유튜버, 인플루언서가 합천의 숙박시설에 머물면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소개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합천을 알리고 국내 정상급 뮤지션과 셀럽들이 황매산, 영상테마파크, 청와대셋트장, 소리길, 황계폭포 등 관광지에서 진행하는 힙합과 EDM, 비트박스등 뮤직 페스티벌과 요가, 낚시, 캠핑, 레저를 체험하는 합천여행 브이로그 등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 상황에서도 랜선축제를 즐길 수 있다.
문준희 군수는 “이번 온라인 축제 이벤트가 코로나로 인해 지친 국민들에게 재미와 선물을 전달하여 작은 위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올해 합천바캉스축제는 당초 온·오프라인 축제로 계획했으나 코로나 장기화 및 확산으로 대규모 인원을 동원할 수 없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의 잦은 변동으로 예측불가능한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전면 온라인 축제로 진행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