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풍기인삼축제인 ‘슬기로운 풍기인삼 릴레이콘서트’ 라이브커머스가 11일을 마지막으로 누적 조회수 9만7000회, 총 판매실적 586건 2700여만원을 기록했다.
풍기인삼 판매 활성화와 새로운 판로개척을 위해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트로트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인삼홍보 및 판매가 진행되는 ‘온라인’ 판매 행사다.
지난 3일 소백인삼시장을 시작으로 △4일 선비골인삼시장 △9일 풍기인삼시장 △10일 토종인삼시장 △11일 홍삼센터 인삼시장까지 차례로 풍기 대표 인삼시장 5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콘서트에는 박군, 마리아, 지원이 등 인기 트로트 가수들의 출연으로 다수의 시청자를 확보해 전국 으뜸을 자랑하는 풍기인삼의 홍보와 판매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에는 홍삼액, 인삼, 수삼, 홍삼 농축액, 홍삼 정과, 소백산 꿀 등 다양한 영주시 농특산품을 판매해 시청자들의 수요를 만족하게 했다.
한편 2021온라인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는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며, 유튜브 ‘풍기인삼축제’에서 풍기기네스24시, 풍퀴즈온더블럭, 풍기인삼먹고하이킥, 인삼향‘풍기’네, 전국방방곡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풍기인삼축제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선물이 준비된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고, 풍기인삼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인삼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