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산학공동 R&D 수행기업인 아신유니텍(주)이 ‘2021년 지역산업육성사업 유공자 포상 및 성과발표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중기부는 지역산업육성사업을 통해 지역기업 경쟁력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및 우수기업(기관)을 선정·시상했다.
아신유니텍은 정밀 자동차 부품 생산 및 조립 업체로서 독자적인 브랜드 제품을 갖추며 지속적 연구·개발을 고도화하고 있다. 창원대 연구마을(책임교수 전기전자제어공학부 곽군평), 맞춤형기술파트너 지원사업(책임교수 전기전자제어공학부 안호균), 산학협력 Collabo R&D(책임교수 전기전자제어공학부 윤태성) 등 중기부 지원 R&D를 창원대학교와 꾸준히 수행 중이다.
2018년 맞춤형 기술파트너 지원사업을 통해 기술애로 해결 및 특허출원 성과를 거두고, 성장 잠재력이 높고 일자리 및 부가가치 창출이 우수한 중소기업으로 같은 해 경상남도 스타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2020년에는 창원대 기계공학부 정원지 교수와 함께 지역스타기업육성사업을 수행하며 세계 최초 개발된 CCVD에 장착되는 롤러 캠 스마트 검사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했다. 생산성 향상 및 검사자동화 제조혁신 시스템 실현을 목표로 ‘1㎛ 이하 측정이 가능한 Air Master 적용된 CVVD용 롤러 캠 스마트 검사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통해 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를 통해 (재)경남지역사업평가단 주최 2021년 지역산업육성사업 지방비 평가·관리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성과물로는 특허출원 2건과 2020년 5~10월 기준 3억 7400만원의 매출을 올렸고, 8명을 신규 고용하는 사회적 성과도 거뒀다. 올해는 창원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이 추진하는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미래형 자동차 부품’ 분야에 선정돼 창원대학교 전기전자제어공학부 박승규 교수와 공동 수행 중이다.
아신유니텍(주) 김준범 연구소장은 “지금까지 20년간 지역개발지원사업 및 산학연 사업을 통해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부족한 기술력은 대학, 연구기관, 기업지원기관의 지원을 받아 기술개발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결과 장관표창의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
이어 “혼자만의 노력이 아닌 협력대학의 교수님과 참여 연구자분들의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노력으로 이뤄낸 결실이라 생각하고, 다시 한번 지금까지 도와주신 교수님과 지원기관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더 나아가 내년에는 신규과제에 도전해 미래의 핵심적인 기술을 보유한 발전하고, 혁신하는 연구자의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창원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박종규 센터장은 “아신유니텍(주)과 같은 산학협력 우수기업이 앞으로 더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지속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