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1 후반기 우수 학교지원센터’로 선정돼 경북도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특히 이번 표창은 지난 전반기 우수 표창에 이은 두 번째 수상으로 전·후반기 모두 우수 기관으로 뽑히는 쾌거를 이뤘다.
영천 학교지원센터는 ‛더해주고(+) 덜어주는(-) School Support’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1월부터 다양한 영역의 인력채용 지원과 교사, 학생, 학부모 대상 교육활동지원, 학교로 찾아가는 현장활동지원 및 지역특색활동 등 학교와 교원의 업무경감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효율적인 업무지원을 위해 지역 대학 및 지역 유관 기관과의 업무협력 체계를 마련했으며 학교지원단 운영지원팀을 구성해 정기적인 협의회를 실시했다.
학기별 지원 내용을 알리는 카드뉴스 및 리플릿을 제작해 배포하는 등 학교와의 소통에 힘쓰며 상향식 업무 발굴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왔다.
양재영 영천교육청 교육장은 “학교지원센터가 지난 1년 동안 학교업무경감을 위해 최선을 다한 덕분에 업무지원 체계가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있으며 이제는 운영의 내실화를 기해야 할 때이다. 이번 표창을 계기로 더 적극적이고 촘촘하게 학교 업무를 지원하여 학교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