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일회용컵 없는 날’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다회용컵 사용에 동참한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이날 하루 동안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개인컵을 이용해 개인컵 할인 혹은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톨 사이즈 무료 음료쿠폰 2매를 증정한다.
스타벅스 개점 23주년의 의미인 23에 일(1)회용컵 없는(0) 날을 상징하는 숫자 10을 곱해 총 230명의 고객을 추첨할 예정이며, 고객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개인컵 혜택을 적용받으면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아울러 다회용컵 이용으로 친환경 일상을 실천한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선물도 증정한다.
다회용컵 이용 건수 중 에코별 적립 건수가 가장 많은 고객 1명에게 1년간 스타벅스에서 톨 사이즈 무료 음료를 즐길 수 있는 1년 무료 음료쿠폰을 제공한다. 이어 에코별 적립이 많은 22명에게는 1달 무료음료 쿠폰을 제공하고, 220명에게 무료음료 쿠폰 2장씩을 증정할 예정이다.
작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에코별을 적립해 1년 무료 음료쿠폰의 주인공이 된 고객 하민서씨는 “개인컵을 사용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온 및 보냉 효과로 오랫동안 음료를 즐길 수 있고 일회용품 사용이 줄어드는 등 많은 이점이 있다”며 “보다 많은 이들이 개인컵 사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