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이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 ‘2022년 글로벌 테마투자 <블록체인>, <디지털 경제>’ 편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총 5부작으로 구성된 이 콘텐츠는 미래에셋증권과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Global X와 협업을 통해 미국 현지에서 보는 혁신 테마와 관련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전망하고 분석했다.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어려운 도표들을 단순화해 CG 처리했으며, 미국인 애널리스트들의 영어 인터뷰는 전문 성우들이 우리말 더빙으로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1부 블록체인 편은 2개의 에피소드(블록체인·NFT 전망)로 한동훈 Global X 아시아전략 담당 이사가 출연했다. 한동훈 이사는 블록체인 기술의 특징과 관련 시장 성장성을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글로벌 공급망 이슈를 예로 들어 설명했다.
2부 디지털 경제 편은 메이 디(May De) Global X 애널리스트가 출연해 ‘디지털 경제’에 대해 디지털 경제의 의미와 가치,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변화가 가속화된 클라우드 컴퓨팅·소셜커머스·메타버스 산업 등에 대해 설명했다. 메이 디 애널리스트는 ‘디지털 경제가 향후 미국 GDP의 1등 공신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1부와 2부는 공개 이후 누적 조회수 약 5.5만 건을 돌파했다.
3편의 영상도 오는 3월 5일 ‘로보틱스와 AI’(3부)를 시작으로 19일 ‘기후변화’(4부), 26일 ‘모빌리티’(5부)가 미래에셋증권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