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사회적경제 및 패션창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패션창업 전문교육’ 개최
8.17.부터 8.25.까지 패션디자인, 마케팅 등으로 이뤄진 7회차 교육 진행
해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효상,이하 해남사네)은 해남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및 생태계 조성 등 사회적경제를 이끌어 갈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2022년 해남 패션창업 전문교육」과정을 마련해 교육생을 모집한다.
전문교육 과정은 총 7회차로 나눠 진행하고, 패션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천연염색, 패션 마케팅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오는 17일(수) 첫 수업을 시작으로 일 4시간씩 총 28시간(총 7회)의 교육이 진행되며, 5회 이상 수강한 사람에게는 교육 수료증이 배부된다.
이론 및 참여형 실습교육을 통해 패션 창업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모집 대상은 패션에 관심있거나 의류창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해남사네 홈페이지를 이용해 신청서다운로드후 우편,방문,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해남사네는 해남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조직을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도시재생 등을 아우르는 통합 중간지원 조직으로 성장시켜 공동체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경제 혁신 조직으로 운영하고,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사회혁신 등 활성화 사업등을 하고있다.
해남사네 김효상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군민에게는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해남 의류창업 및 패션산업의 초석을 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