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은 오는 29일 '국립부산과학관 RC/드론 체험장 개장식' 및 '국립부산과학관장배 전국 유소년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장식은 국립부산과학관 야외 RC/드론체험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관람객 및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드론 퍼포먼스, 성인 드론축구 시범경기 등이 진행된다.
또한, 유관기관 협력 증대 및 드론 사업 콘텐츠 발굴을 위해 대한드론축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유소년 드론축구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e-스포츠인 드론축구를 통해 학생들의 꿈과 소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과학관 과학교육캠프관 강당에서 대한드론축구협회 유소년 드론축구 규정에 의거한 경기로 진행되며 예선과 결선을 통해 우승팀을 정하게 된다.
1위팀에게는 국립부산과학관장상과 100만원 상당 상품 및 트로피, 2위팀에게는 국립부산과학관장상과 50만원 상당 상품 및 트로피, 공동3위(2팀)에게는 국립부산과학관장상과 30만원 상당 상품 및 트로피가 수여된다.
참가자격은 대한드론축구협회 규정에 따른 자격을 갖춘 유소년 드론축구단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방법은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관람객 대상 드론 체험은 야외 RC/드론체험장에서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총 3회(오후 1, 2, 3시) 회차별 50분간 운영된다. 사전예약 없이 현장 선착순 접수로 참여 가능하다.
드론 체험과 드론축구대회 관람을 모두 완료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소정의 기념품이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