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보성은 축제 중” 29일 ‘보성세계차엑스포’ 시작, 내달 7일까지 축제 풍성

  •  

cnbnews 박용덕기자 |  2023.04.28 16:01:24

 

‘보성 불꽃축제’, '어린이날 통합축제'
‘K-water와 함께하는 락(樂) 페스티벌’


보성군이 오는 29일부터 열리는 ‘보성세계차엑스포’ 개최를 시작으로 내달 7일까지 잇따라 축제를 열어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보성군은 29일부터 5월 7일까지 9일간 ‘천년의 보성 차, 세계를 품다!’란 주제로 ‘2023년 제11회 보성세계차엑스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보성세계차엑스포 조직위원회 주관으로 한국차문화공원, 보성읍, 벌교읍, 율포해변 등 보성군 일원에서 통합축제형 엑스포로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 11회째를 맞이하는 보성세계차엑스포의 주요 프로그램은 공식행사, 특별공연, 전시·판매, 품평·경연대회, 학술대회, 체험행사,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2022전라남도 분재대전 대상수상작품.(사진=보성군)

 

■전라남도 우수 분재대전
또 자연을 품은 분재, 보성에서 전국 최고의 분재를 만날수 있는 ‘전라남도 우수 분재대전’도 개최한다.

제8회 전라남도 우수 분재대전은 ‘제11회 보성세계차엑스포’와 병행해 추진된다.

이번 전시는 야외무대인 만큼 특대품 중심의 분재, 초물, 분경 등 12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 ‘K-water와 함께하는 락(樂) 페스티벌’
또 오는 5월 3일 한국차문화공원에서는 ‘K-water와 함께하는 락(樂) 페스티벌’이 열린다.

공연은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1시간 30분 가량 진행되며, 출연 가수는 KCM, 황우림, 각오빠 등이다.

가수 KCM은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았으며, 탄탄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활동하면서 ‘흑백사진’, ‘smile again’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황우림은 ‘미스트롯2’ 출신으로 트롯뿐만 아니라 댄스, 발라드,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K-락페스티벌이 펼쳐지는 3일 보성세계차엑스포가 열리는 한국차문화공원에서는 ‘세계 차문화 전시관’, ‘동양 차문화 2000년 유물 전시회’, ‘스피드 up 녹차레이스’, ‘월드매직쇼’, 등 다양한 차 관련 전시와 체험 행사도 마련돼 있다.

 

‘보성 불꽃축제’ 홍보 포스터.

 

■ ‘보성 불꽃축제’
이틀 뒤인 5일에는 화려한 불꽃과 드론쇼를 선보이는 ‘보성 불꽃축제’도 열린다.

‘제11회 보성세계차엑스포’ 및 ‘제46회 보성다향대축제’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오후 6시 30분에 올 댓 보성티(All that Boseong Tea)라는 주제로 벌교생태공원 일원에서 불꽃쇼를 진행한다.

이번 ‘2023년 보성불꽃축제’는 지난 2019년에 개최된 ‘보성 율포해변 불꽃축제’의 성과를 발판 삼아, 공연과 음악이 함께하는 불꽃쇼와 드론쇼를 결합한 새로운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보성군의 특산품 캐릭터인 ‘녹차몬’의 환영 인사로 시작하는 드론쇼는 보성茶(차)가 가진 가치와 보성군의 상징을 관광객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어린이날 통합축제' 홍보 포스터.

 

■'어린이날 통합축제'
또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양하고 풍성한 축제의 장을 마련, 오전 9시부터 3시까지 한국차문화공원 잔디광장에서 어린이날 통합축제를 개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달고나 만들기, 격파 놀이, 풍선아트가 준비된 체험 마당, 마술공연, 미니올림픽 등을 즐길 수 있는 놀이 마당, 도전 골든벨과 같은 어린이들의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 마당이 구성돼 있다.

이날 행사에는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폴라로이드 등 참가자에게는 푸짐한 경품과 선물도 준비돼 있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한국차문화공원에 키즈존(에어바운스)이 조성돼 있어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도전 골든벨은 초등학생 1명을 포함해 2인 1조로 퀴즈에 참가할 수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많은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전 골든벨 신청은 4월 27일부터 5월 2일까지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과 보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40팀까지 할 수 있다. 5월 5일 행사 당일에는 10~20팀을 현장 신청받는다.

행사 마지막 순서로는 청소년 어울마당 공연과 다문화가족 어울마당 공연이 이어진다.

 

‘일림산 철쭉 문화 행사’ 홍보 포스터.

 

■‘일림산 철쭉 문화 행사’
아울러 같은날 철쭉 개화 시기에 맞춰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일림산 용추계곡 주차장 일원에서 ‘제19회 일림산 철쭉 문화 행사’도 진행한다

철쭉 문화 행사가 열리는 일림산은 전남 보성군 웅치면 용반리에 자리하고, 높이 667.5m의 높이로 호남정맥이 제암산과 사자산을 거쳐 남해로 들어가기 직전에 솟은 산으로, 산의 8부 능선에 형성된 150ha 규모의 철쭉을 자랑하는 전국 최대 철쭉 군락지이다.

보성군은 보성군의 발전과 군민화합·번영을 기원하는 제례를 시작으로 숲속 음악회, 산림 문화 사진 전시회, 로컬푸드 판매코너, 편백나무 잘라가기 등 문화행사·체험행사 2개 분야 7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목공놀이, 차나무 화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가족 친화적 프로그램을 확대 진행해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