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7월 한 달간 스팀파우치 전용 상품들에 대해 2+1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GS25는 지난 6월부터 스팀파우치 전용 상품들을 도입하며 현재까지 반찬류 3종(심플리쿡 함박스테이크, 심플리쿡 치즈함박스테이크, 심플리쿡 토마토미트볼)과 안주류 3종(심플리쿡 매콤직화삼겹살, 심플리쿡 매콤무뼈닭발, 심플리쿡 직화제육볶음)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상품들의 6월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구매 고객의 연령별 구성비는 40~50대 여성과 20~30대 남성이 각각 28.6%, 26.0%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GS25는 취업 및 독립 등 홀로서기를 시작한 사회초년생 남성과 가족의 식사를 책임지는 주부들이 반찬과 안주로 활용하기 위해 주로 구매한 것으로 보고 있다.
오는 13일에는 심플리쿡 중화마파두부와 심플리쿡 은행근위볶음 등 2가지 스팀파우치 전용 상품을 추가로 출시하며, 연내 반찬과 안주 외에도 국, 탕, 찌개 등의 카테고리까지 스팀파우치 전용 상품을 확대해 상품의 다양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김준혁 GS25 냉장간편식팀 MD는 “현대 사회에서 변화하고 있는 식습관에 맞춰 초간단 스팀파우치 전용 상품들을 편의점에 도입하게 됐다”라며 “누구나 5분 안에 알찬 한상을 차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신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새로운 식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