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희기자 |
2023.07.11 13:52:18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e스포츠 대회 제작 및 운영 교육 ‘2023 e스포츠 토너먼트 메이커’ 참가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 e스포츠 토너먼트 메이커’는 부산 지역 대학생(청년)들이 특색있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e스포츠 대회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총 30명을 선발해 2개의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각 팀별 ‘e스포츠 대회’라는 팀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e스포츠 산업 직무 6개 분야(e스포츠 PD, 작가, 해설위원, 장비 운영, 마케터, 심판) 교육을 진행하며 참가자들은 교육 이수 이후 팀 내에서 각자의 역할을 선택해 e스포츠 대회를 운영하게 된다. 최종 리허설 및 e스포츠 대회 개최 과정까지 완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팀별 ‘e스포츠 대회’ 개최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e스포츠 대회 개최 가이드 및 팀별 전담 서포터 인력 지원, 홍보물 제작 및 마케팅 지원, 부산이스포츠경기장 주경기장 등 대회장소 제공 및 장비 지원, 대회 시상품(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패드 등) 제공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자 신청 접수는 부산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부산지역 거주 청년(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을 대상으로 부산이포츠경기장 공식 누리집 및 진흥원 공식 누리집 사업 공고를 통해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2023 e스포츠 토너먼트 메이커’ 지원사업이 진행되는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은 프로 이스포츠 매치업 ‘TEN’을 비롯해서 아마추어 e스포츠 참가자들이 활동할 수 있는 각종 대회 뿐만 아니라 e스포츠 산업 분야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